📌 메이커다오(MakerDAO) 토큰홀더 보상 이자율 8%
메이커다오(MakerDAO)는 46억 달러 규모의 DAI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토큰 홀더들에게 최대 8%까지 높은 이자 수익률을 제공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메이커다오는 분산형 금융(DeFi) 대출 프로토콜로, 이번 계획은 최근 공동체의 의결을 거쳐 승인되었습니다.
출처 : Enhanced Dai Savings Rate proposal (MakerDAO)
💡메이커다오(MakerDAO)는 어떤 회사인가?
메이커다오(MakerDAO)는 이더리움을 담보로 사용하여 달러에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인 다이(DAI)를 발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는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것과 유사한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메이커다오(MakerDAO)사이트 : https://makerdao.com/ko/
📄메이커다오(MakerDAO) 프로젝트 현황 및 CEO 경영방향
메이커다오(MakerDAO)가 발행한 DAI 스테이블코인의 유통량은 Dai Stats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69억 달러에서 33% 감소한 상태입니다. 또한, 암호화폐 생태계의 중요한 인프라인 안정화 코인 시장도 1년 전에 비해 1,270억 달러에서 1,600억 달러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메이커다오는 DAI를 점차 정부 채권과 같은 수익 창출 자산으로 보증하며, 이익의 일부를 사용자들에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에는 DSR(DAI Savings Rate : 이자율)을 3.49%로 인상하여 경쟁 스테이블코인과 비교했을 때 DAI가 더 유리하도록 하였지만, 토큰 홀더들은 이러한 DSR에 3억 60만 달러만 입금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금액은 총 공급의 7% 미만에 해당합니다.
메이커의 창립자인 Rune Christensen은 거버넌스 포럼 게시물에서 “우리는 아직 새로운 수요와 자본 유입을 지속적으로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EDSR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로토콜이 발생시키는 수익의 증가로부터 더 많은 가치를 얻어낼 수 있도록 DSR 채용을 선도하는 DAI 홀더들에게 공정한 수준의 보상을 보장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8%의 높은 보상을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자율은 추후에 토큰홀더들이 예치한 금액과 기본 보상률에 따라 결정되며,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될 수 있으니 참고하셔야합니다. 긴기간 락업(Lock-Up)은 리스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