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3.0: 인터넷의 차세대와 암호화 프로젝트 목록, 웹2.0과 웹1.0 정의와 차이 알아보기,

📌웹 3.0이란 무엇입니까?

웹 3.0 또는 Web3는 차세대 인터넷이라고 불립니다. 단순히 검색 엔진의 정확한 해석 이상으로 Web3.0은 텍스트, 오디오 또는 기타 미디어에 상관없이 사용자가 말하는 모든 내용을 진정으로 이해할 것입니다. 또한 Web 3.0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통합하여 사용자를 위한 분산형 생태계를 만들 것입니다. 웹 3.0 암호화폐는 지금까지 22% 상승하여 비트코인, NFT 및 기타 암호화폐의 압도적인 거래량으로 시장 부문을 제칠 기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퀀트프로

🔥웹 1.0과 웹 2.0

웹 1.0은 인터넷의 초기 단계로, 유저들이 콘텐츠에 참여하지 않고, 정보만 습득하는 단계입니다. 데이터 검색 전용의 비대화형 소스 데이터가 포함된 HTML 정적 페이지였습니다. 웹 콘텐츠 제작자가 소수에 불과하고 사용자는 대부분 콘텐츠를 소비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웹 2.0은 2000년대에 등장한 참여형 소셜 웹을 의미합니다. 유저들이 콘텐츠 생성에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해서 web의 주체가 유저가 됩니다. Web 2.0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와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효과, 크라우드소싱 콘텐츠 등을 통해 보다 매력적인 온라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퀀트프로

유저의 참여여부가 Web1.0, Web2.0과의 큰차이입니다.

🔥웹 3.0의 정의

웹 3.0은 인터넷의 다가오는 미래를 암시하는 개념으로, 현재 인터넷 생태계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2006년에 시맨틱 웹으로 처음 구상된 개념이며, 2014년에 폴카닷과 이더리움의 공동 창업자인 개빈 우드가 “웹 3.0″이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웹 3.0은 중앙 권한 없이 개발되며, 다양한 접근 방식에 대한 다양한 개인, 비영리 조직 및 기업의 공동 노력의 결과입니다. 즉 Web3의 참여하는 노드 전부가 Web의 주인입니다. 즉 유저들이 Web에 주인이 됩니다. 따라서 Web에서 생상되는 데이터도 회사가 아니라 유저들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퀀트프로

🌱웹 3.0의 주요 기능

Web 3.0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방성: Web 3.0은 개방형 개발자 커뮤니티에 의해 구축되었으며,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전체 보기에서 액세스하고 작동할 수 있는 개방형 네트워크를 의미합니다.
  2. 신뢰할 수 없음: Web 3.0을 통해 사용자는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의 개입 없이 공개적으로 또는 비공개로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중간 단계를 제거하고 더 높은 신뢰성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무허가형: Web 3.0은 사용자와 개발자를 포함한 누구나 거버넌스 기구의 승인 없이 참여할 수 있는 무허가형 네트워크입니다. 이는 중앙 집중식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고 개인의 자율성과 참여를 강조합니다.

Web 3.0은 휴대폰, 소셜 미디어 및 클라우드와 같은 기술이 기여한 Web 2.0에서 발전하였으며, 에지 컴퓨팅, 분산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AI) 등의 세 가지 새로운 기술 혁신 계층에 주도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Web3 기술의 몇 가지 예시입니다:

  1. DeFi (분산 금융): DeFi는 Web3의 분산 금융을 위한 기술 기반입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금융 서비스로, 중간 단계를 제거하고 보다 투명하고 개인의 소유권을 보호하는 금융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2. 암호화폐: 암호화폐는 디지털 통화로,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여 거래의 보안성을 강화합니다. 암호화폐는 Web 3.0 세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거래의 투명성과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3. NFT (고유한 암호화 자산): NFT는 고유한 암호화 자산으로, Web 3.0 세계에서 디지털 자산에 가치를 부여합니다. NFT는 보유자의 소유권을 나타내며, 다양한 음악, 미술 등의 가상자산을 투자상품으로 만들었습니다.
  4. dApp : 분산형 블록체인에서 개발된 오픈 소스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기록 이력으로 앱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5. 스마트 계약 : 스마트 컨트랙트는 Web 3.0의 허브가 되기 위해 개발된 일종의 dApp입니다. Trustless 개념에서 Web3의 메커니즘을 실행하는 암호화된 프로그램입니다.
  6. 다오 DAO : 조직의 구조 시스템이자 분산된 거버넌스입니다. Web3의 가장 중요한 서비스 중 하나인 참여와 검증을 장려합니다.

-퀀트프로

🥕웹 3.0의 장점

Web 3.0의 무허가 환경은 방문자가 웹마스터의 승인 없이 자유롭게 인터넷 서핑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빅테크들만이 독점했던 정보를 유저들이 소유함으로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개인 정보는 상업적 용도로 수집되지 않습니다. 모든 서버의 손상된 오류는 분산된 접근 방식으로 향상됩니다. 콘텐츠 제작자는 더 큰 게시 권한을 가지며 관련 없는 사용자로부터 검열을 덜 받습니다.

✍웹 3.0의 단점

확장성의 한계 ─ Web 3.0의 트랜잭션은 분산 시스템이 네트워크의 모든 노드에 대한 유효성 검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중앙 집중식 웹 사이트보다 완료하는 데 더 오래 걸립니다 . Web 2.0의 플랫폼은 여전히 ​​인터넷 사용자가 널리 사용하고 신뢰하므로 Web 3.0을 실현하기가 더 어려워 보입니다. 그리고 분산화된 네트워크는 안전하지만 그만큼 용량이 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