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클래식 ETH 차이점, 호재 시세 전망 해시레이트 중국 반감기


📗 이더리움 클래식: 탄생부터 전망까지

📄 이더리움 클래식이란?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분기 버전으로, 2016년 7월 DAO(Distributed Autonomous Organization) 해킹 사건 이후에 생성되었습니다. DAO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서 운영되는 자율적 조직으로, 약 3.6백만 이더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악의적인 공격자의 공격으로 인해 대규모의 자금이 도난당하게 되었고, 커뮤니티는 이에 대한 대처 방안을 논의하게 되었습니다.


📄 이더리움 클래식의 등장 이유


이더리움 클래식은 DAO 해킹 사건 이후의 분기로써, 이더리움 재단은 하드포크를 통해 도난당한 자금을 회수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커뮤니티 구성원은 블록체인의 무결성과 탈중앙성을 유지하기 위해 분기하지 않고, 도난 당한 자금을 포기하고 원래의 블록체인을 유지하자는 입장을 취했습니다. 이들은 이후 이더리움 클래식 커뮤니티를 형성하게 되었고, 새로운 암호화폐를 창조하게 되었습니다.


분기(分岐)란 블록체인 기술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기존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새로운 블록체인이 분리되어 코인이 만들어지는 상황을 말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의 경우에도 이런 분기가 발생한 사례입니다.



📄 이더리움 클래식의 기술적 장점

  1. 탈중앙성 강화: 이더리움 클래식은 하드포크를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블록체인의 초기 상태를 유지하고 이에 따른 탈중앙성을 강조합니다.

  2. 역사적 유산: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초기 시점을 계승하여 역사적 유산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 이더리움 클래식과 이더리움의 차이

  1. 하드포크 여부: 가장 큰 차이점은 하드포크의 유무입니다. 이더리움은 DAO 해킹 사건을 계기로 하드포크를 진행하여 도난 당한 자금을 회수하였으나, 이더리움 클래식은 하드포크 없이 분기된 채로 유지되었습니다.

  2. 커뮤니티 분화: 두 블록체인은 각각 다른 커뮤니티를 형성하였으며, 서로 다른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 이더리움 클래식의 전망과 수요 증가 이유

이더리움 클래식은 초기의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계승하여 블록체인의 탈중앙성과 역사적인 중요성을 강조하는 커뮤니티에 의해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기술적으로도 유용한 측면이 있지만, 주된 수요는 해당 블록체인의 역사와 원칙을 존중하는 데서 비롯되었습니다. 또한 분기되기 이전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연결된 스마트 컨트랙트 등의 프로젝트와 거래 기록도 이더리움 클래식에서 계속해서 유지되었기 때문에, 해당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형성되었습니다.


📄 한계점과 고려해야 할 점

  1. 보안 문제: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과는 다른 보안 수준을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해킹 사건 등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기술 발전: 이더리움 클래식은 초기 기술을 계승하였기 때문에, 이후의 기술 발전에 대한 대응이 중요합니다.


📈 이더리움 클래식 (ETC) 시세 전망 호재



이더리움 클래식 알아보기, 호재 시세 전망 해시레이트 중국 반감기


✔ 차트 및 전망분석

이더리움 클래식은 2022년 하락이후 현재 지지선이 뚫리지 않고 바닥에서 버티는 중이다. MDD가 줄어드는 횡보장에 있으며 RSI 과매도 구간에 있다. 따라서 현재는 바닥가이며 강한 거래량으로 30달러(약 34만원) 매물대를 뚫으면 매수전환의 추세로 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반감기 호재 ,호재인 이유

또한 2024년 4월 이더리움 클래식 반감기 호재가 예상됩니다

  1. 희소성 증가: 반감기로 토큰 양 감소 → 희소성 상승, 가치 상승 가능성 증대.

  2. 인플레이션 감소: 토큰 생성 감소로 가치 안정화, 보존 장려.

  3. 가치 보존 강화: 반감기로 장기 보유 가치 신호 강조.

  4. 예측 어려움 장점: 미래 공급 축소 고려한 지속적 투자 유도.


📄 이더리움 클래식 해시레이트란?

이더리움 클래식의 해시레이트는 네트워크의 안정성, 보안성, 활동 수준 등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로 사용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의 해시레이트는 해당 네트워크에서 채굴자들이 합쳐서 수행하는 작업 증명(Proof of Work) 과정에서 얼마나 많은 컴퓨팅 파워가 사용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해시레이트는 초당 해시(암호화된 데이터의 고유한 문자열) 연산의 수를 측정하는 단위로 표현됩니다. 이 값은 채굴자들이 얼마나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블록을 생성하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 마무리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초기 상태를 계승하며 탈중앙성과 역사적 유산을 중시하는 커뮤니티에 의해 지지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 한계와 보안 문제를 극복하려면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블록체인 기술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더 나은 방향성을 모색하는 계기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